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인문계 고등학생이 그림으로 간 이유

타오름달_아흐레 2023. 10. 17. 14:59
반응형

인문계 고등학생이 그림으로 간 이유

내꿈은 여기에서 왔습니다.

맞습니다. 우리는 모두 꿈이 있습니다.

저는 평범한 중학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은 3년제를 간 평범한 어디에나 있는 학생입니다.

중학교 2학년까지 그냥 상위 50%~60%의 성적을 내는 어중간한 그냥 중간 밑인 학생입니다.

 

중학교 3학년부터는 이대로는 인생이 망할 것 같아 중학교 3학년부터 학원에 의존하여 공부를 시작해서 고등학교 첫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에서 평균 등급 3등급을 받았지만 주변에서는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저에게 칭찬이나 응원 한번 없이 저를 더 내몰아매몰아 세우더군요.

지금 생각하면 별거 아닌, 그냥 격려 느낌이었는데 그때가 사춘기고 어려서 이해 못 해서 상처를 받았나 봅니다.

 

저는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이후로 공부도 안 하고 그렇다고 생산적인 일도 하지 않는 그런 생활을 보내다가 고등학교 2학년 1학기 때 옆에 짝이 보던 애니메이션이 너무 재밌어 보여 그 친구에게 추천을 받은 애니메이션을 보고 너무 재밌어서 이제는 흔히 말하는 오타쿠가 됩니다

 

. 오타쿠 생활을 즐기던 중 어느 한 애니메이션의 그림을 보고 감명을 받았습니다. 저는 그 자리에서 바로 나도 이런 그림을 그리고 싶다고 생각해 버립니다. 확실히 꿈은 어디서 찾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그저 천천히 실력 키우면서 그림, 3D, 애니메이션 공부 중인 학생입니다.

쉽지 않은 예술의 길

 처음 그림을 그렸을 때는 제가 봐도 너무 못 그려서 아 그냥 취미로 만 해야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충격적인 그림 실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루 매일 한 장씩 그리면서 실력이 늘고 주변 사람들이 잘 그린다고 칭찬하니 기분도 좋아지고 성취감도 생기는 것 같아서 내가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그 느낌이 그 당신에는 너무 좋았었습니다.

저는 거기서 그림으로 진로를 잡자고 마음을 먹고 고등학교 3학년부터 독학으로 늦은 그림 공부를 시작하게 됩니다.

너무 막막했습니다.

부모님께 손 벌리기 싫어 학원은 가기 싫고 인터넷에는 너무 잘 그리는 사람들밖에 없고 어디서 기본기를 익히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래도 일단은 그리자는 그 한 마음으로 모작과 크로키를 하루에 3~4시간을 하면서 고등학교 3학년 때 잠깐 참여한 마인크래프트 건축 콘테스트에서 만난 그림으로 돈을 버시는 은인을 한 분 만나 그분에게 배우면서 실제로 그림으로 돈도 벌어보니 그래도 열심히 계속 무엇이든 그려본 게 다행이라고 생각하면 지금 계속해서 그림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글을 끝마치며

 부업으로 애드센스 받아 수익 내보려고 쓰지도 못 하는 글 몇 글자 적어보며 재미없는 제 얘기 적어봅니다.

앞으로도 계속 글 올리면서 애드센스 받기 위해 노력 해 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받기 전 까지는 재미없는 블로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러분 저 같은 학생이 있다면 일딴 해보는게 좋습니다.

고민하는 시간이 아깝다라고 생각하게 된다면 더 이상 여러분을 막을 건 없습니다.

남자 분들은 군대가기 전에는 목표 하나는 만들고 가야합니다.

군대에서 진로로 고민하는 친구들 정말 많습니다.

진로가 있는 친구들은 눈빛 부터 다르고 군생활도 편해집니다.

글자수를 채우고 싶었습니다.

지금까지 이상한 소리였습니다.

 

 

그림,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리뷰 같은 주제로 계속해서 올려 볼 예정입니다.

힘들겠지만 최대한 꾸준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돈이 많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제일 처음 그렸던 그림입니다.

부끄럽고 안좋은거 보여 드려 죄송합니다.


반응형